상단여백
HOME 정책포커스 산업정책
식약처, 안전 식생활 '포스터·UCC 공모전' 실시어린이 올바른 식생활 주제로 '학생부·일반부' 나누어 진행
<식약처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어린이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덜달고‧덜짠 생활 속 소소한 실천을 담은 ‘포스터 및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나트륨‧당류 줄이기’, ‘고열량‧저영양식품 바로알기’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포스터 부문은 초등부‧중등부‧일반부, UCC(29초 광고, 60초 홍보영상)부문은 학생부‧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금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포스터 및 UCC 영상과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적합성‧창의성‧확산가능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3명) 수상자를 선정해 우수작 특별 전시회(10월)에서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10월에는 지난 2009년부터 실시해 온 식생활 안전 공모전 수상작을 한 곳에 모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켜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해선 기자  lhs@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모전#식약처#식생활#포스터#UCC

이해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