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을 포함한 티브로드 경기 남부권 4개 SO연합

세월호 5주기 특집 보도 단원고 희생 학생들의 흔적과 추모 <티브로드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16일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경기도 안산을 비롯한 티브로드 경기지역 4개 SO와 공동으로 ‘세월호 참사 5주기 특집 보도‘를 실시한다.

지난 2014년 4월부터 티브로드는 안산 단원고 학생과 교사들이 희생된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보도해왔다. 특히 세월호 참사로 인한 아픔을 삭히고 있는 경기도민을 대변함으로써 안산 지역의 치유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세월호 참사 5주기 특집 보도’는 16일 오전 11시, 오후 3시, 저녁 7시에 안산과 안양, 수원, 평택 등 경기 남부권 14개시로 방송된다.

오전 11시 특집보도는 당일 예정된 기억식 예고와 함께 5주기를 맞게 되는 세월호 참사 추모행사 등에 대한 소식들을 중점적으로 알려준다.

오후 3시에는 안산 화랑유원지 제3주차장에서 마련되는 ‘세월호 참사 5주기 기억식’ 행사를 LTE연결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한다.

저녁 7시에는 안산 시민과 안산 단원고 피해 학생 유가족 등을 위로하고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의 모습을 다룬다. 또 세월호 참사가 남겨준 교훈을 되새기고 잊지 않기 위해 우리 생활 주변의 사회안전망을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이 있다면 개선 방향도 함께 제시한다.

특히 이번 특집보도에는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는 안산 시민 등 각계각층 인사들의 목소리를 담은 기획 인터뷰를 통해 참사 전후로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의 안전 체계가 어떻게 변했는지 또 남은 과제는 무엇인지를 인터뷰이 시선으로 담담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송재혁 티브로드 보도제작국장은 “지역채널을 통해 방송 권역인 안산의 공동체 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주민의 생활안전과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힘을 더하겠다”며 이번 특집 보도의 제작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