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되는 5G폰 'LG V50 ThinQ' 무상임대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LG V50 ThinQ를 들고 유플레이어스 모집을 알리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인 ‘LG V50 ThinQ‘ 출시를 앞두고 2000명의 5G 체험단 ‘유플레이어스’를 11일부터 본격 모집한다.

유플레이어스는 회사명인 ‘유플러스’와 ‘플레이어스(Players)’의 합성어로 LG V50 ThinQ 스마트폰을 통해 U+5G 서비스를 재미있게 즐기고, 사용 경험을 독창적인 콘텐츠로 제작하여 이를 소비자들에 전파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LG V50 ThinQ가 듀얼스크린으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U+VR‧AR‧게임 등 U+5G 서비스 특징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5G 스마트폰인 만큼 LG유플러스는 대규모 체험단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U+5G 서비스 차별점과 다양한 활용법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유플레이어스는 오는 2020년 4월까지 1년간의 활동기간 동안 SNS를 통해 U+5G서비스를 알리는 한편 다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5G 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도 개진한다. LG유플러스는 이들의 의견을 서비스 기획단계나 기능 업그레이드 시 반영하여 차별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유플레이어스에 선발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LG V50 ThinQ를 1년간 무상 임대해 주고 300여편의 U+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VR 전용 헤드셋(HMD)도 제공된다. 또 데이터 무제한 혜택이 제공되는 5G 요금제인 ‘5G 프리미엄(월정액 9만 5000원)’도 지원받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5G 핵심 서비스인 U+프로야구, 아이돌Live, 5G 게임과 연계하여 프로야구, 아이돌, 게임 3가지 분야로 나눠 유플레이어스를 선발하고, 체험단은 각 테마별 미션을 받아 수행하게 된다.

유플레이어스 모집은 4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1일 오후 3시부터 오픈되는 전용 홈페이지(http://www.uplayers.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7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김남수 IMC전략담당은 “AR 400여편, VR 300여편, 공연 5300여편으로 5G 콘텐츠를 통신사 중 가장 잘 준비했으며, 구글(VR), 넷플릭스(영화), 엔비디아(게임) 등 최고 파트너들과 함께 차별적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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