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부동산 온·오프라인 서비스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분양성수기를 맞아 분양정보관을 새단장하고 규제, 대출, 세금, 청약결과 등 핵심정보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분양 정보관은 생애 첫 청약을 하는 사람을 위해 현재 부동산 정책을 반영, 규제 지역과 전매가 불가능한 기간, 분양가상한제, 지역마다 다른 규제에 따른 대출 한도 및 취득세 등 청약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필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또 단지별 분양가와 평단가를 동시에 제공하며 면적별 정보, 주변 편의시설 위치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또 건설사 홈페이지에서만 제공되던 아파트 입주 공고문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이 밖에 분양 단계에 따라 계약금, 중도금, 잔금 납부 비율과 금액을 제공하며 아파트를 분양받은 뒤 내야하는 취득세도 단지 면적에 따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분양이 완료된 단지의 경우 청약 당첨 가점 커트라인과 경쟁률을 제공해 청약 당첨 가능성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신혼부부, 1인가구 등 생애 첫 청약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분양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고민에서 분양 정보관을 업데이트했다"며 "견본주택 방문 전 다방 앱에서 분양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합리적인 주거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