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2.19 수 18:01
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SKT, KBS와 5G기반 뉴미디어 사업 개발을 위한 MOU 체결
10일 서울 여의도 KBS 본관에서 KBS 이훈희 제작2본부장(왼쪽)과 SK텔레콤 김혁 5GX 미디어사업그룹장(오른쪽)이 5G 기반 뉴미디어 사업 개발 MOU를 체결했다. <SKT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KBS(대표 양승동)는 10일 서울 여의도 KBS본관에서 5G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규 솔루션 및 뉴미디어 사업을 개발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우선 SK텔레콤과 KBS는 5G기반 생중계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개발된 시스템을 스포츠, 각종 행사 중계 등 다양한 분야에 시범 적용하는 것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5G의 특성을 활용해 스포츠 비인기종목에 대한 실험적 중계를 시도하는 등 KBS의 공영방송 역할에 5G 를 접목해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SK텔레콤과 KBS는 5G기반의 디지털 광고 사업을 비롯하여 증강현실(AR)·홀로그램 등 차세대 미디어 제작 및 사업화에 대해서도 포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5G 장비·단말기 등을 활용한 실험적 제작 방식을 지원하고 각종 미디어 사업 운영 노하우를 적용하는 한편 보유하고 있는 타 ICT 서비스와의 연계 기회 등을 제공한다. KBS도 자사의 방송 제작 환경에 5G 기술 적용을 추진하고 공동 개발한 미디어 솔루션을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에 적용하는 기회 등을 제공한다. 

KBS 이훈희 제작2본부장은 “이번 MOU가 KBS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자유롭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토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K텔레콤 김혁 5GX미디어사업그룹장은 “KBS와의 협력을 통해 5G 생태계를 더 확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길연경 기자  besound24@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KBS#뉴미디어 사업 개발#MOU

길연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