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자 대상 단말기 AS 및 스마트폰 교육 실시

SK텔레콤과 대한적십자사가 ‘이동 AS Infra 공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을지로 SKT타워에서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 대한적십자사 김명한 혈액관리본부장 <SKT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현장에 ‘찾아가는 이동 AS 서비스 차량’을 지원하고 재난 및 봉사활동에 대한 협력 확대를 위한 ‘이동 AS 인프라 공유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텔레콤은 ‘전국민 헌혈률 제고’를 위해 헌혈 현장에 ‘찾아가는 이동 AS 버스’를 지원한다. SK텔레콤은 현재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5대의 ‘찾아가는 이동 AS 버스’를 대한적십자사의 이동 헌혈차량과 함께 현장에 보내 헌혈자들에게 단말기 AS 및 스마트폰 이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이동 AS버스’는 격오지, 군부대 등 고객들이 휴대폰 AS에 불편을 겪는 시간과 장소에서 고객단말 상담, 점검, 진단, 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과 SK네트웍스서비스가 함께하는 이동 AS인프라다.

향후 SK텔레콤은 ‘찾아가는 이동 AS버스’에 VR, AR 등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5G 고객 체험존을 추가해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