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으로 24시간 조명, 음악 감상, 객실 비품 신청, 호텔 시설 정보 확인 등 이용가능

KT는 야놀자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헤이, 서귀포’에 국내 최초 호텔 전용 인공지능 서비스 ‘기가지니 호텔’을 적용했다. ‘헤이, 서귀포’ 스마트지니룸에 적용된 기가지니 호텔 모습. <KT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야놀자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헤이, 서귀포’에 호텔 전용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 호텔'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에는 KT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됐다. 이용자는 기가지니 호텔 단말을 통한 음성 명령으로 조명 조절·음악 실행·객실 비품 신청·호텔시설정보 확인 등이 가능하다.

KT와 야놀자는 18일 오픈한 ‘헤이 서귀포’ 해동 2개층에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를 도입했다. KT는 지난해 7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을 시작으로 총 6개 호텔 700여개 객실에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를 적용한 바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야놀자의 여가 플랫폼과 KT의 첨단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이끌어내도록 양사가 지속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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