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두 장점 조합해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7데이즈 원두 원칙'으로 차별화

<SPC그룹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의 맛과 향을 한 단계 높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Café Adagio Signature)’로 커피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22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지난달 선보인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파리바게뜨의 커피 연구원들이 싱글 오리진 생두(브라질, 콜롬비아, 파푸아뉴기니 등)의 장점을 조합해 최적화된 비율로 배합한 커피다. 

다크 초콜릿과 당밀(糖蜜), 구운 마시멜로(marshmallow)처럼 달콤한 향미와 묵직한 질감, 깊고 진한 긴 여운(애프터 테이스트)을 내며 커피의 온도 변화에 따라 다양한 맛의 변화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치즈케이크, 마카롱 등 파리바게뜨의 베이커리 제품과도 조화를 이룬다.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는 생두의 로스팅 단계부터 기존 커피와 차별화를 꾀했다. 

SPC그룹 로스팅 센터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7일간 숙성시켜 아로마 상태를 최상으로 끌어올렸으며, 풍미 유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7데이즈(days) 원두 원칙(로스팅 후 14일 이내에만 판매)’도 만들었다. 

7데이즈 원두 원칙을 위해 원두의 포장 단위도 기존의 500g에서 250g으로 줄였다. 아울러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커피의 생산 이력과 고유의 향미를 확인하는 커핑(Cupping) 등 생두 입고 단계부터 로스팅 후 원두가 출하될 때까지 총 20단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카페 아다지오 출시 이후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커피 관련 매출만 1.5배 이상이 늘었다”며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를 통해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커피도 가장 맛있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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