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스틸컷)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영화 ‘독전’이 화제다.

‘독전’이 20일 9시 55분부터 12시 30분까지 영화채널 스크린에서 방영된다. 

‘독전’은 지난 2018년 5월 22일 개봉된 이해영 감독의 작품이다. 진서연은 영화 '독전'에서 보령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진서연은 뜨거운 인기를 안겨준 영화 ‘독전’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절친한 배우 한효주의 권유가 있었다 밝힌 바 있다.

그는 “(한효주가) 나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니까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구나 싶었다”며 “캐릭터가 너무 강해서 다음 작품을 내가 못 할 수도 있다고 생각했지만 일단 하고 싶은 생각이 컸다”고 말했다.

이어 ‘독전’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고(故) 김주혁을 추억하며 “내가 대본에 없는 걸 해도 200%로 받아주는 사람”이었다며, “‘나도 나중에 저렇게 상대 배우한테 해줄 수 있을까? 저 배우를 더 빛나게 해줄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많이 들게 한 선배였다”고 회고했다.

개봉 당시 ‘독전’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입장권전산망 기준 520만 1555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오랜 시간 마약 조직을 추적해온 형사 ‘원호’(조진웅 분)는 조직 후견인 ‘오연옥’(김성령 분)과 버림받은 조직원 ‘락’(류준열 분)을 만나게 된다. 원호는 락과 함께 아시아 마약 시장 거물인 ‘진하림’(김주혁 분)과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차승원 분)을 만나게 되고 점차 조직의 실체에 가까워지게 된다. 

한편 ‘독전’은 네이버 영화 기준 관람객 평점 8.41점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