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KISA "애니위즈 홈피 구축 솔루션, 보안취약점 발견"국내 2500개 이상 기업 홈피 영향 가능…동시다발적 정보유출 해킹 피해 야기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홈페이지 제작에 사용되는 애니위즈사 솔루션 제품에서 보안취약점이 발견됐다고 15일 밝혔다.

KISA가 발견한 보안취약점은 솔루션을 이용해 제작된 홈페이지의 주요 저장 정보가 해커의 공격으로 유출될 수 있으며, 애니위즈가 개발한 위즈홈, 위즈샵, 위즈컴 솔루션의 8.x 이하 버전 제품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솔루션을 이용 중인 국내 대부업, 자동차 판매업 등 2500개 이상의 기업 홈페이지에 영향을 줄 수 있을 정도로 위험성이 높다. 여러 홈페이지에 동시다발적인 주요 정보유출 등 해킹공격의 피해를 야기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보이스피싱, 가상통화 송금 협박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홈페이지 관리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KISA가 전했다.

홈페이지 관리자들은 해당 제품 사용 여부를 확인해 사용 중일 경우 애니위즈 홈페이지에서 배포 중인 최신 버전(9.x)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백소민 기자  bsm@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인터넷진흥원#인터넷진흥원#KISA#애니위즈#홈피구축솔루션#보안취약점#보안업데이트

백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