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동, 아파트 1820가구와 아파텔 851실 규모

호반써밋 송도 조감도. <호반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호반건설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서 ‘호반써밋 송도’를 3월 말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호반써밋 송도’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동, 전용면적 84, 101㎡ 아파트 1820가구와 전용면적 74, 84㎡ 아파텔 851실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약 70%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아파텔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조화를 이룬 설계로 일조권과 통풍을 확보했다. 4베이로 설계했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타입별 상이)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현관과 주방에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타입별 상이) 또, 타사 대비 10cm 높은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 있는 실내공간을 제공한다고 호반건설은 설명했다.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배치해 입주민들의 건강 및 문화생활 등을 돕는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 후 생활 편의성이 기대된다.

아울러,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동선을 분리했고,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송도국제도시는 지난해 신규 공급이 없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고객 눈높이에 부합된 ‘호반써밋’의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 등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이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1번지(홈플러스 송도점 인근)에 있고,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