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 인사 조달 등 자원관리 및 마케팅영업, 설계, 견적, 시공 등 업무 전반 수행 시스템

4일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가운데)를 비롯한 직원들이 LENCIS 4.0 시스템 오픈을 기념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지난 4일 전사 포털과 핵심 업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ERP 시스템인 LENCIS 4.0을 구축하고 오픈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이란 재무, 인사, 조달 등 필수 자원관리 및 마케팅영업, 설계, 견적, 시공, 사후관리, 안전환경관리 등 핵심 업무 전반을 수행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2008년 LENCIS(Lotte E&C Innovative Information System)란 명칭으로 자체 ERP를 개발해 사용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ERP 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IT 기술변화에 대응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아 'LENCIS 4.0' 명명했다고 롯데건설은 설명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기존에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일부 업무를 추가로 시스템화하는 등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 편리성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함과 동시에 해외 및 플랜트사업 확대 등 향후 10년간 사업구조 변화에 대비하는 기능을 강화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