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100MW급 키레이 열병합 발전소 건설 계약 체결

포스코건설, 에너르에이비(Ener AB) 관계자들이 1억달러 규모 키레이 열병합발전소 공사에 대한 EPC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가지고 있다. <포스코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포스코건설이 멕시코에서 1억달러 규모의 열병합발전소 건설을 수주했다.

포스코건설(대표 이영훈)은 지난 6일(현지시간) 발주처인 에너르에이비(Ener AB)와 100MW 급 ‘키레이(Quirey) 열병합발전소’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멕시코 코아우일라(Coahuila)주에 건설하는 이 발전소는 이 지역 막넬렉(Magnel ec) 화학공장에 안정적인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건설된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24개월이다.

발주자인 에너르에이비(Ener AB)로, 미국의 발전회사인 에이이에스(AES)사와 멕시코 발(Bal) 그룹의 합작사다.

AES사는 전세계 18개국에서 총 3만4732MW규모의 발전소를 운영 중인 글로벌 민간 발전회사로, 지난 2006년부터 포스코건설과 인연을 맺어왔다. 발(Bal) 그룹은 광산, 무역, 보험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멕시코 대형기업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2006년 국내기업 최초로 중남미 에너지 시장에 진출해, 이번 키레이(Quirey) 열병합발전소 수주로 진출 13년만에 국내 기업 중 가장 먼저 누계 수주 100억달러를 기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