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매콤' 콘셉트로 비빔면 라인업 확대 예정

<팔도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팔도(대표 고정완)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괄도네넴띤’의 판매처를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마트, 대형수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채널로 확대 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팔도비빔면(이하 비빔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한정판 제품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화재가 된 단어를 제품명에 그대로 적용했다. 

할라피뇨 분말을 사용해 기존 대비 5배가량 매운 맛과 ‘뉴트로(newtro)’ 스타일의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최신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지난 2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만 하루가 되기 전에 매진을 기록했고 이어진 2차 판매에서도 조기에 판매가 완료됐다. 

괄도네넴띤의 선전은 ‘비빔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제품 출시 당시 원조 비빔면이 유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는 등 덩달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가 만들어준 제품인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괄도네넴띤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생산과 물량 확보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며 “다양한 맛의 비빔면 제품을 출시해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팔도는 ‘새콤, 달콤, 매콤’이라는 ‘비빔면’의 콘셉트에 맞춰 라인업을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매콤한 괄도네넴띤을 시작으로 달콤함을 높인 ‘쫄비빔면’은 최근 리뉴얼을 마쳤다. 새콤한 맛을 강조한 신제품은 현재 개발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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