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조감도 스케치 (제공=알비디케이)

[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경기도 파주시 GTX-A 노선 운정역(예정) 인근에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가 분양 중이다.

해당 단지는 총 402가구로 공급된다. △1단지(동패동 1797, 1797-1번지) 134가구 △2단지(목동동 1092번지) 118가구 △3단지(목동동 1093번지) 104가구 △4단지(목동동 1082번지) 46가구 규모다.

'게이티트 커뮤니티 단독주택‘은 단독주택 구성에 외부인 출입 제한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사생활을 보호해 준다. 또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스마트폰 실시간 방문자 확인, cctv확인, 전자경비, 스마트홈 등 보안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외에도 관리비 부담은 단열 효과가 높은 외단열공법, 3중 시스템 창호,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했다. 또 환기시스템을 통해 공기 중 먼지 뿐 아니라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쾌적한 실내공기가 유지되도록 돕는다.

특히, 서비스 면적 제공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해당 단지의 전 가구 면적은 전용 84㎡지만 윈터가든, 로프트, 루프탑 테라스, 테라스 등 최대 88㎡가 서비스면적으로 제공돼 최대 172㎡의 실사용면적을 누리게 된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인근에는 GTX A노선 운정역(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달 착공 후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 GTX A가 개통하면 서울역까지 약 10분,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은 학세권에 자리해 도보로 학교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인근에는 운정고, 산내중, 산내초가 들어서 있다.

생활 인프라시설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아울렛, 출판문화단지 등이 가깝다.

해당 관계자는 최근 단독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3040세대를 겨냥한 단지형 단독주택이 주목받고 있다. 대형 평형에 고가 위주로 공급됐던 나홀로 단독주택과 달리 중소형이 대부분이라 비용 부담이 덜하고,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모여 있어 고립된 느낌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