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게임 콘텐츠 서비스 제공…아시아 게임 산업발전 기대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싱가포르 최대 통신사인 싱텔과 게임 e스포츠 사업 영역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다고 28일 밝혔다.

싱텔은 지난해 기준 매출 19조, 시가 총액 40조원의 싱가포르 유무선 1위 사업자로, 싱가포르뿐 아니라 오스트레일리아, 아프리카 등 전세계 21개국 7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유통 사업 △e스포츠 플랫폼 △신규 게임·미디어 서비스 등 여러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SK텔레콤은 자사의 e스포츠 상품과 게임 솔루션의 글로벌 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며 게임 산업에서의 주도권 강화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의 공동 사업 기회도 모색하여 새로운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5세대(5G) 기반의 미디어 솔루션의 글로벌 확산 역시 한층 더 힘을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양측이 보유한 게임 콘텐츠 및 미디어 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등 양사의 상호 협력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SK텔레콤과 싱텔은 글로벌 게임 생태계 육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잠재력을 보유한 전세계 게임사 등 유망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시장 진출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