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모금 프로젝트…응원 댓글 달릴 때마다 카카오가 최대 3000만원 기부금 지원

<카카오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5개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가 최대 3000만원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독립 운동과 한국 근현대 역사를 알리기 위한 ‘대한민국 100년’ 캠페인을 3월31일까지 진행한다. 

총 5개 모금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캠페인 페이지에 응원 댓글이 달릴 때마다 카카오가 1000원씩, 최대 3000만원을 기부한다. 캠페인 페이지를 SNS에 가장 많이 공유한 이용자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대한민국 100년 캠페인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의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알리기 위한 소책자 제작 및 배포 프로젝트 △흥사단의 독립유공자 후손 학비 지원 프로젝트 △정의기억재단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복동 할머니 추모 전시 프로젝트 △아름다운재단의 ‘우토로’ 역사를 알리기 위한 평화기념관 건립 프로젝트 △아시아평화와역사교육연대의 3.1운동 평화정신을 주제로 한 ‘역사인식과 동아시아 평화포럼’ 프로젝트가 포함됐다. 

프로젝트 후원에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카카오같이가치 내 대한민국 100년 캠페인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을 작성해 기부하면 된다. 개별 모금 프로젝트에 직접 기부를 하거나, 응원 또는 공유, 댓글만 달아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