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 80여개 상위몰 심층분석…요약본 무료다운

<코리아센터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쇼핑몰 업종별 최신 트렌드를 분석한 '2018쇼핑몰 성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2018 쇼핑몰 성장보고서는 메이크샵 빅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솔루션을 이용 중인 80여개의 상위몰을 분석한 보고서다. 여성의류, 남성의류, 화장품 등 13개 카테고리로 상점을 세분화해 2017년 대비 평균매출과 방문자수, 구매율 등 주요 지표들의 변화 추이를 담았다.

업종별 상세 데이터가 수록된 95쪽 분량의 완본(유료)은 3월3일까지 신청을 받아 3월 6일 일괄 배포할 예정이다. 요약본은 메이크샵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이번 쇼핑몰 성장보고서가 쇼핑몰 운영자에게 도움을 주길 기대한다"며 "이커머스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해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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