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에이스건설이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나선다.

에이스건설은 남양주 별내신도시 도시지원시설 용지 8-1블록(남양주시 별내동 974번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를 분양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14층에 연면적 3만6,696㎡ 규모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으로 구성된다.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는 지상 4층까지 차량 진입 및 호실 앞 주차와 하역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일부호실)과 차량 진·출입이 용이한 직선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며, 기준층 5.5m 층고(천정고 3.8m)로 물류이동 및 하역 보관이 편리하다. 또 지상 1층에는 화물전용차량 주차장 및 하역장도 설치된다.

기숙사의 경우, 4.5m 층고의 오피스텔형 누다락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은 물론, 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효율적인 지역냉난방이 적용돼 관리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은 물론, 2021년 개통 예정인 4호선 연장 진접선과 2022년 개통을 앞둔 8호선 연장 별내선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 사업지 남측의 별내역에서는 경춘선과 8호선을, 별내북부역에서는 4호선과 8호선을 이용할 수 있어 도심과 강남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관계자는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가 들어서는 남양주 별내신도시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에이스 하이엔드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제조업 법인세, 소득세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감면혜택(성장관리권역 유지시)을 받을 수 있으며 취득세 50%, 재산세 37.5%경감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건설은 아파트형공장으로 불리던 지난 1997년 양평동과 등촌동의 '에이스테크노타워'를 시작으로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나섰다.

이후 이후 연면적 6만여 평의 문래동 ‘하이테크시티’를 비롯해 서울 성수동과 가산동, 양평동,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수원 영통·광교신도시, 안양 평촌신도시 등 다수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해왔으며, 2010년에는 창립 15주년을 맞아 누적 연면적 30만평 지식산업센터 건설의 금자탑을 달성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