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및 고객서비스’ 시상식서 4개 분야 수상

스티비어워즈 ‘영업 및 고객 서비스(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시상식에서 KT 박종호 고객센터운영팀장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KT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9 스티비어워즈' 시상식에서 고객경험개선 중심 맞춤형 ARS 등 4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02년 제정된 스티비어워즈는 조직 및 업무의 혁신 솔루션을 발표하는 세계적인 시상식이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60개국 이상에서 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KT는 7개의 스티비어워즈 프로그램 중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영업 및 고객 서비스(Stevie Awards for sales & Customer Service)’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2017년,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올해 스티비어워즈를 수상한 한국기업은 KT가 유일하다.

KT가 수상한 4개 분야 중 ‘고객경험개선 중심 고객맞춤형 ARS’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이용패턴 등 고객 성향별 ARS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는 것이 KT측 설명이다.

또 '셀프 고장진단 및 셀프 가이드 영상'과 '상담사 힐링 프로그램'은 고객응대 효율성을 높이고 상담사의 업무환경을 개선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