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3대 회장으로 박선오 부회장·강성호 이사 공동 선출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사단법인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회장 조충현, KMDA)는 25일 오후 2시 창립 5주년· 2019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박선오 부회장과 강성호 이사를 협회 3대 회장으로 공동 선출했다. 

협회는 올해 중점 사업으로 △이동통신 유통업의 중소기업적합 고유 업종을 구체적으로 실행할 통신사, 대기업 유통과의 상생협의체 구성과 실효적 운영 △정치권 등 외부의 인위적 시장구조 개악에 적극 대응 △소비자 신뢰회복을 위한 시장건전화 △통신사의 불공정 영업정책 개선 등을 결의했다.

또 협회는 이동통신3사 대리점 협의회인 SK텔레콤전국대리점협의회(회장 박선오), 전국KT대리점협의회(회장 배효주), LG유플러스대리점협의회(회장 배상용)와 한국이동통신판매점협회(회장 홍기성) 등 산하단체 가입을 승인했다. 이들은 이동통신 시장의 안정과 발전에 공동 대응하는 한편 소비자 신뢰회복과 이용자 편익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회 3대 회장으로 선출된 박선오 공동회장은 "통신 시장에서 절대적 을의 위치에 있는 우리 중소 유통망의 목소리를 대변해 대기업으로부터 골목상권을 지켜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을들이 믿고 단결할 수 있는 협회가 되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성호 공동회장은 "대기업들의 불공정 거래를 방지하여 대리점의 일방적 희생을 개선하고 나아가 국내 모범적 동반성장 업종으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들을 실행해 나가겠다"며 "두렵지만 겸허한 마음으로 협회 공동회장으로서의 책임과 소명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