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현지와 한국 평택 소재 물류로봇 제어 등 시연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25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열리는 MWC 2019에 참가해 5G 기반 전략 B2B 서비스를 선보이며 5G로 재편되는 산업 현장을 세계에 알린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25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열리는 MWC 2019에 참가해 5세대(5G) 기반 전략 기업간거래(B2B) 서비스를 선보이며 5G로 재편되는 산업 현장을 세계에 알린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이번 MWC에서 소개하는 5G B2B 서비스는 △스마트 팩토리와 로봇 원격제어 △지능형CCTV △저지연 영상전송 솔루션△자율주행 HD 맵 등이다.

LG유플러스는 자사 5G 통신망을 활용해 MWC 현장에서 평택에 위치한 LG전자 금형기술센터 내 자율주행 물류로봇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통제하는 '5G 스마트팩토리 원격제어' 서비스를 시연할 예정이다.

물류로봇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현지 영상이 실시간으로 MWC 전시관 내 스크린으로 전송되고, 각종 센서가 공장 내 온도, 습도, 가스 등의 작업환경을 감지해 이상이 생기면 알림을 보낸다.

인공지능(AI) 분석기술이 적용된 지능형CCTV는 MWC 현지 직원의 안전모 착용 여부를 즉각 검출하고 스크린에 감지 영상을 송출한다. 또 LG 5G 전시관 내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측정해 어느 구역에서 관람객이 오래 머무는지 '히트맵'(Heat map)을 작성해 영상으로 표시한다.

이밖에 저지연 영상전송 솔루션은 5G 네트워크와 결합해 산업현장에서 드론, 굴삭기 등을 활용한 실시간 원격관제에 활용되며, 자율주행 HD 맵 서비스는 도로상 정보를 센티미터(㎝) 단위로 전달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