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숭실사이버대학교 [사진설명: 감사패를 수상하는 이창우 교무처장의 모습(가운데)]

[한국정책신문=전화영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6일 개최된 ‘2019 소방인들의 공간 총회·소방인들의 밤’에서 본교 이창우 교무처장(소방방재학과)이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소방인들의 공간’은 소방에 관심이 있는 사람부터 현직자까지 정보를 교류하는 큰 규모의 비영리 단체이다. 이날 서울 파노라마 뷔페에서 열린 본 행사에서는 소방관련 학과 교수, 소방업체 관계자, 의용소방대 대원, 서울시 소방재향동우회 임원, 내빈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감사패 전달식에서 이창우 교무처장은 본 단체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여 수상했다.

감사패를 수상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창우 교무처장은 “앞으로 소방방재에 대한 논의와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인 인재 양성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창우 교무처장은 한국재난정보학회 이사로 활동했으며 ‘범정부 재난원인 조사기관 공동 워크숍’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 소방방재학과(학과장 박재성)는 21세기형 소방방재 전문인 양성을 위해 소방공학, 소방행정, 방재공학 등의 폭넓은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