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미국 현지에 한국 식문화 알려

제네시스 오픈 대회에 참가한 갤러리들이 비비고 컨세션 부스에서 비비콘을 먹고있다. <CJ제일제당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CJ제일제당(대표 신현재)은 ‘비비고’가 올해 개최 예정인 주요 PGA 대회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인 PGA 대회를 통해 미국 현지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첫 행사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리비에라 컨트리클럽(Riviera Country Club, Pacific Palisades, California)에서 열린 ‘제네시스 오픈(Genesis Open)’ 대회에 참여했다. 

이후 미국에서 열리는 ‘더 플레이어스 챔피언십(The Players Championship)’ 등 7개의 PGA 경기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The CJ Cup’까지 총 8개의 PGA 투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중 메이저 대회가 다수이고, 대회가 미국 동부, 서부, 중부에서 모두 진행된다는 점에서 미국 전 지역에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이 PGA 대회에 참여하게 된 배경은 2017년과 지난해 제주도에서 개최된 국내 유일의 PGA 대회 The CJ Cup에서 전세계에 비비고를 성공적으로 알렸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단독 스폰서로 참여한 미국 PGA 대회인 ‘노던 트러스트’에서는 골프장에서 만두와 맥주를 즐기는 이색적인 왕맥 마케팅을 진행해 PGA 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이러한 유의미한 평가들을 바탕으로 올해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알리기 위한 PGA 마케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번 제네시스 오픈에서는 ‘Grab&Go’라는 콘셉트로 비비고 컨세션 부스인 ‘테이스트 비비고’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비비콘 △치즈&미니완탕 △닭강정 △왕교자튀김 △갈비타코 등 다섯 가지 스낵 메뉴를 선보였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핑거푸드 형식으로 만들어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한국 식문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손은경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부사장)은 “지난해 The CJ Cup과 노던 트러스트 등 PGA 대회에 참여해 좋은 성과를 거둔 점이 올해 더 많은 메이저급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가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전략 국가인 미국에서 연속성 있는 스포츠 이벤트를 활용해 비비고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하고 K-푸드를 확대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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