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사자 아저씨', '조금 특별한 내 친구' 선보여

<넷마블문화재단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넷마블문화재단(대표 방준혁)은 '빨간사자 아저씨', '조금 특별한 내 친구' 등 '2019 장애인권 교육용 그림책' 2종을 출간했다. 

'장애인권 교육용 그림책'은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애 인식개선 프로그램 '어깨동무문고' 일환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올해 총 6권의 '장애인권 교육용 그림책' 출간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 달 '빨간사자 아저씨', '조금 특별한 내 친구' 등 2 종을 먼저 선보였다. 

'빨간사자 아저씨'는 장애 역시 조금 다를 뿐 숨기거나 무서워할 것이 아니라는 것을 전달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조금 특별한 내 친구'는 마음을 열고 상대방을 바라보면 장애가 아닌 상대방의 진짜 모습을 통해 서로에게 더욱 특별한 친구가 될 수 있음을 전달하는 작품이다. 

그림책 2종은 2월15일부터 교보문고와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전국 오프라인을 비롯해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판매 수익금은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어깨동무문고 그림책 제작에 전액 재투자한다. 

한편 오는 4월 그간 발간한 '어깨동무문고'를 중심으로 한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