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SK건설, 첫 뉴스테이 'SK뷰 파크 3차' 임차인 모집지하 2층~지상 23층, 아파트 13개동, 총 1086가구 규모
SK뷰 파크 3차 전경. <SK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SK건설(대표 안재현)은 14일 첫 뉴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사업인 ‘SK뷰 파크 3차(SK VIEW Park 3차)’ 입주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SK뷰파크 3차는 경기 화성시 기산동 150번지(기산1지구)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3층, 아파트 13개동, 총 1086가구 규모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다.

단지는 동탄과 수서를 잇는 SRT동탄역과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동탄~수원간 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환경을 갖췄다. 또, 일산방향으로의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와 인덕원과 수원을 잇는 복선전철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동탄신도시와 영통지구 사이에 위치해 두 지역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2020년 3월) 개교가 예정돼 있다. 개교 전까진 배정받은 초교로 1년여간 무료 통학버스 서비스가 지원된다.

직주근접 여건도 장점이다. 단지에서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기흥캠퍼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까지 출퇴근이 용이하다.

SK뷰파크 3차는 지난 1월말 입주를 시작한 가운데, 잔여세대 임차인을 모집 중이다.

입주자들의 선호에 따라 주택형 별로 임대 보증금과 월임대료 조건 등을 선택할 수 있고, 갱신 시 보증금을 변경할 수 있는 ‘임대조건 선택제’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월세가 부담스러운 경우는 임대보증금을 올리는 대신 월임대료를 낮출 수 있다. 반대로 목돈 마련이 어려운 경우는 월임대료를 올리고 임대보증금을 낮출 수도 있다.

기존 주택 소유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가능하며, 최대 8년간 새 아파트를 내 집처럼 사용 가능하다.

임대 조건에 따라 최장 19개월까지 초기 임대료를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전용면적 59㎡는 총 200만원, 84㎡는 총 220만원을 지원한다.

입주 후엔 계약 만기일에 관계 없이 3개월 전, 퇴거신청서를 제출하면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하다.

입주관계자는 “SK건설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뉴스테이 아파트인 만큼 입지와 설계, 평면, 조경 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한편 SK건설은 지정 입주기간(1월31일~3월28일)에 입주하는 고객에게 공기정화식물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기정 기자  kijungseo@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건설#SK뷰#SK뷰파크#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임차인모집#잔여세대

서기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