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호텔 700여 객실에 적용

1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9 호텔페어에서 관람객들이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오는 1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호텔산업 전문 전시회 '2019 호텔페어'에서 호텔 전용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 호텔(GiGA Genie Hotel)'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KT는 2019 호텔페어에 메인 전시 부스를 열고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고급 호텔 객실을 옮겨놓은 듯한 전시부스에서 말로 하는 객실 제어와 컨시어지·어메니티 요청, 음악감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기가지니 호텔은 현재 한국어와 영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반기 내 중국어와 일본어 서비스를 추가해 4개 국어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2019 호텔페어에서 중국어와 일본어 서비스를 사용해볼 수 있다.

KT는 지난해 7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을 시작으로 레스케이프 호텔, 부산 베이몬드 호텔, 제주 Heyy 호텔 등 6개 호텔 700여 객실에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번 전시회로 글로벌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 상무는 "기가지니 호텔의 업계 호응에 힘입어 고객사별 맞춤 컨설팅을 위해 이번 호텔페어 전시에 참여하게 됐다"며 "투숙객에게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하고 호텔 운영 측면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기가지니 호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