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니닐 국내 마케팅 및 유통·판매 담당…알츠하이머형 치매 적응증

전광현(오른쪽) SK케미칼 라이프사이언스 비즈 사장과 제니정(Jenny Zheng) 한국얀센 사장이 치매치료제 '레미닐'의 국내판매 협약을 체결했다. <SK케미칼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SK케미칼(대표 김철)은 한국얀센과 치매치료제 ‘레미닐(성분명 갈란타민)’에 대한 국내판매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K케미칼은 이번 협약에 따라 레미닐의 국내 마케팅과 유통·판매를 담당하고, 한국얀센은 제품 생산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SK케미칼은 자사 치매치료제 ‘원드론패치’와 ‘엘다임오디정’에 이어 ‘레미닐’까지 3종의 아세틸콜린 분해효소 억제제를 보유하게 됐다. 

레미닐은 알츠하이머형 경등도·중등도 치매에 적응증(치료효과가 기대되는 병)을 가진 캡슐 형태의 치매치료제다. 뇌 신경세포의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해를 억제해 인지기능을 높이는 ‘아세틸콜린 분해효소 억제제(AChEI)’다.

이 치매치료제는 아세틸콜린 분해만을 억제하는 경쟁 제품과 달리 대뇌의 니코틴수용체에도 작용해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증가시킨다. 치매치료제 부작용인 수면장애를 일으킬 위험이 비교적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