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LG유플러스 러브콜' CJ헬로, 지난해 매출 늘었지만 영업이익 6.7%하락4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영업이익 모두 증가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CJ헬로(대표 변동식)는 4분기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3026억원, 영업이익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1%(118억원), 영업이익은 5.7%(9억7000만원) 증가한 수준이다.

지난해 한 해 매출은 1조1780억원, 영업이익은 680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년 대비 5.2% 상승했지만, 영업이익은 6.7%가 하락했다.

이번 영업실적에서는 당기순이익 부문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4분기 순이익이 116억 원을 기록하며 작년 동기 대비 34.9%(30억원) 증가했고, 연간 순이익은 37.5%(108억원) 상승했다.

CJ헬로는 케이블TV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 노력으로 디지털가입률을 65.3%까지 높였고, 가상이동통신망사업(MVNO)의 롱텀에볼루션(LTE)가입률도 67.0%까지 올랐다. 특히 렌탈 등 신사업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가입자당평균매출액(ARPU)는 케이블TV가 7609원을 나타내며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72원 증가했다. 

반면 MVNO는 2만3209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9원이 증가하고, 전 분기 대비 222원이 감소했다.

한편 케이블TV의 가입자는 419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에 비해선 1만9000명이 상승했다. 

MVNO가입자는 78만5천 명으로 전 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LTE가입자를 수성하며 수익성 체질을 개선했다. LTE가입자 비율은 지속적으로 상승(67.0%)하며 MVNO사업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지속적으로 경영효율을 높여 수익성을 개선하고, 미래성장을 위해 기틀을 다져온 한 해였다"며 "CJ헬로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인접사업을 다각화하고, 신수종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재무성과를 높여가겠다"이라고 말했다.

백소민 기자  bsm@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J헬로#LG유플러스#영업이익

백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