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에듀윌)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전기기능사 수험생을 위해 전기기능사 합격 필수 코스인 '실기 기초특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에듀윌 관계자는 "전기기능사는 탄탄한 기초 실력이 있어야 강의 이해 및 실질적인 고득점 대비가 가능하다"면서 "또한 시험 전반에 걸친 회로도/기계의 작동원리를 이해해야 한 번에 합격이 가능하므로, 실기 기초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기초특강은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를 준비하는 수험생이나 작업형 실기 학습 전 기본 역량을 키우고 싶은 수험생, 단기 실기 기초 마스터로 최종합격을 원하는 수험생에게 추천되는 과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과정은 기초 실력 향상에 최적화된 학습단계로 전반적인 시험소개와 함께 실기 평면 회로도면 이해, 실기기자재 상세 소개 등의 학습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실제 시험에 사용되는 작업 기자재 사용법 및 원리 이해로 실기 고득점 달성의 기반을 확립시켜준다.

전기기능사 자격을 취득하면 발전소, 변전소, 전기공작물시설업체, 건설업체, 한국전력공사 및 일반사업체나 공장의 전기부서, 가정용 및 산업용 전기 생산업체, 부품제조업체 등에 취업해 전기와 관련된 제반시설의 관리 및 검사업무 보조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2019년도 제2회 전기기능사 실기시험이 4월 6일(토)부터 4월 14일(일)까지 시행된다. 그 중 최종 합격자는 1차가 6월 21일(금), 2차가 6월 28일(금)에 발표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