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유승종합건설은 경기도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에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와 단지 내 상업시설 분양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2000㎡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시설은 지상 1~2층에 들어선다.

내부 설계는 최대 6m 층고를 적용했으며, 주차장 입구는 약 5톤 규모의 탑차도 무리 없이 진입할 수 있게 설계됐다. 또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해 화물 하역데크 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별동형 기숙사도 들어선다. 복층형 설계를 비롯해 빌트인 시스템, 옥상정원 등 오피스텔형 주거공간을 구성했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중앙선 도농역이 생활권 내에 있으며,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이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인근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인근 수요 및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먼저 도보권 내에 있는 주거지역을 비롯해 학교, 공장, 다산 행정복지센터 등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다. 또 인근의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며, 구리-남양주 일원에는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가 2026년 완공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에 위치한 만큼 입주 기업 근무자를 고정 수요로 품을 수 있다"며 "인근의 타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아파트 단지, 학교, 공장 등이 자리해 외부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트리트형 구성을 갖춘다는 점 역시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하다"며 "지식산업센터 바로 앞 입지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들어설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현장홍보관은 남양주시 다산동 3479-4번지 현장 내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