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합동조사단 조사 후속조치 "해당 차주 문자로 전송"

BMW가 화재우려가 있는 차량 10만8000여대를 추가 리콜한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BMW가 대규모 리콜을 또 다시 실시한다. 화재우려가 있는 BMW차량 10만8000여대를 추가 리콜한다.

23일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에 따르면, BMW는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EGR) 중 냉각수 누수로 오염된 '흡기 다기관'과 'EGR 재고품'을 장착한 차량에 화재 위험이 있다고 판단해 추가 리콜한다.

이번 추가 리콜은 BMW차량 화재 민관합동조사단의 최종 조사 발표에 따른 후속 조치다.

앞서 민관합동조사단은 지난달 24일 EGR 흡기 다기관 부위에 화재 발생 위험이 있고, 2017년 1월 이전 생산된 EGR 재고품 장착 차량도 최신 제품으로 교환할 필요가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BMW는 이미 지난해 1차 리콜을 받은 차량 가운데, 냉각수 누수 가능성이 있는 차량 9만9000여대는 추가 리콜을 통해 누수 여부를 점검하고 문제시 해당 부품을 교체할 계획이다.

또, 1차 리콜 차량 중 EGR 재고품(2016년 9~12월 생산)이 장착된 차량 9000여대도 해당 부품을 교체한단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리콜 차량 소유자에겐 리콜 통지문과 문자 메시지가 전송될 예정"이라며 "교통안전공단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서도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리콜대상 여부 등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