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화성 반정 사업장' 적용…과거 클래식한 디자인 현대적 해석

롯데캐슬 3.0 외관 전경. <롯데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롯데캐슬의 외관, 조경, 커뮤니티 시설, 인테리어 등 새로워진 디자인 '롯데캐슬 3.0'을 선보인다.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3.0을 올 상반기 분양 예정인 화성 반정 사업장부터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캐슬 3.0의 디자인 정체성은 'Modern Legacy'며, 과거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아파트 '외관' 디자인이 가장 크게 변화했다. 랜드마크동 옥상에 롯데캐슬만의 특화 경관구조물인 '메가프레임'을 적용해 멀리서도 쉽게 롯데캐슬을 알아 볼 수 있도록 한 것.

또, 브랜드 컬러인 '네비올로 와인' 색상을 활용한 '캐슬 스트라이프'를 통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롯데캐슬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외관 색상은 명도 대비가 강한 컬러를 사용했다.

단지 조경의 경우, 기존의 감상하고 관망하는 형태에서 경험하고 즐기는 방향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물과 녹음을 가로지르는 작은 길들을 만들고 놀이, 휴게, 운동시설의 규모를 키우고 기능을 다양화한다.

커뮤니티 시설은 각 공간을 세분화, 전문화한다. 경로당과 어린이집엔 제품과 환경을 개조하거나 특별한 설계 없이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장애설계'를 적용해 안전을 강화한다.

휴게 라운지엔 햇살과 조경이 어우러진 그린테리어(식물을 이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한다. 그 외에도 소모임이나 개인이 사용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미세먼지 등 환경변화에 대응한 특화 시설을 제시한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맞춘 공간 계획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롯데캐슬이 될 것이며, 브랜드디자인 전반에 대한 리뉴얼을 주기적으로 단행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