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새집 증후군’을 없애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충분한 시간을 갖고, 많은 정보를 파악한 뒤 적당한 방법을 택해야 한다. 또 전문업체를 이용하거나 직접 베이크아웃과 피톤치드 작업이 있다.

디엘코리아의 연무탈취기 케어로는 피톤치드 연무방식을 사용한 제품이다. 미세 안개 방식의 입자가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스며들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으로 향균, 탈취 관리를 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피톤치드의 효능은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기억력ㆍ장ㆍ심폐기능 강화 등 면역력이 증가에 도움을 준다.

새집이 아닌 헌집에서도 증후군을 겪을 수 있다. 오래되고 습한 환경의 집은 집먼지 진드기가 서식하기 적합하고,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기기 쉬워 비염과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다.

올바른 새집, 헌집 증후군을 관리하려면 매일 30분 이상의 환기를 시켜주고 이후에 피톤치드 시공을 해주면 된다.

케어로는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때 서울특별시청 산하기관 각 구청, 보건소 등 공공기간과 웅진코웨이 등 전문 홈케어 업체에 납품되며 인증 받은 검증된 제품이다. 또 툴앤툴 항균 연무탈취기 전용 피톤치드 연무액은 흡입 독성 시험을 완료했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항곰팡이균 등에 대해 99.9%의 세균 감소 시험 성적서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