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규모 전시장...'뉴 빅스비' 커넥티드 라이프 구현

초대형 LED 사이지니. <삼성전자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는 1월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9'에서 인공지능(AI)·5세대(G)를 기반으로 사람들의 일상을 변화시켜줄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CES2019에 참가하는 업체 중 가장 넓은 3368㎡(약 1021평) 규모의 '삼성 시티' 콘셉트 전시관을 마련했으며 '뉴 빅스비'를 중심으로 한 '커넥티드 솔루션(Connected Solution)'과 각 사업 부문별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대형 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파사드가 설치돼 첨단 기술이 만들어가 가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보여준다.

커넥티드솔루션 부스. <삼성전자 제공>

◆'뉴 빅스비' 중심 새 라이프스타일 제안

삼성전자는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와 사물인터넷(IoT)기술을 기반으로 삼성의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해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시한다.

'뉴 빅스비' 가 탑재된 AI 스피커 '갤럭시 홈'은 집 안의 여러 기기들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 TV나 패밀리허브 스크린 등을 통해 음성뿐만 아니라 시각화된 정보까지 결합시켜 더 풍부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집·사무실·피트니스·마트 등 각각의 공간은 물론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일상의 경험을 이어 주는 서비스를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홈'과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주거 공간에 특화된 홈 AI 솔루션도 강조한다. 

2019년형 패밀리허브는 '뉴 빅스비'의 확장성을 기반으로 기기 안에 탑재되어 있지 않은 제 3자 서비스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주는 '스마트 뷰(Smart View)'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 삼성전자는 세탁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AI 기능을 강화한 대용량 드럼 세탁기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세탁기는‘스마트싱스’ 앱과 연동해 △의류 상태에 따라 최적 세탁 코스를 추천해 주고 △원하는 종료 시간에 맞춰 세탁시간을 자동 설정하며 △제품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는 것은 물론 △'오토 싸이클 링크(Auto Cycle Link)' 기능도 새롭게 추가돼 세탁 종료 시 최적 건조 코스를 제안한다.

QLED 8K 부스. <삼성전자 제공>

◆마이크로 LED·QLED 8K’의 진화

삼성전자는 이번 CES2019에서 '마이크로 LED'와 'QLED 8K'의 투트랙 전략을 공고히 하고, 'QLED 8K' 라인업을 확대해 전 세계 시장에서 8K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신모델도 선보인다. 이 제품들은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에 화질 차별화까지 갖추게 됐다.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신모델을 중심으로 별도 전시관을 만들어 거래선 상담 등을 진행하며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이외에도 커브드 모니터 최초 120hz 듀얼 Q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컴퓨터 주변 기기 부문 최고 혁신상과 게이밍 부문 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한 49형 'QLED 게이밍 모니터(CRG9)', 커브드 모니터에 세계 최초 4K 해상도를 적용해 혁신상을 수상한 32형 '그래픽 전문가용 모니터(UR59C)'를 전시한다. 

◆5G 이동통신으로 달라질 미래 생활 제시

삼성전자는 차세대 이동통신인 5G를 통해 달라질 미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삼성전자는 현재 한국과 미국의 5G 상용 서비스에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지국과 IoT 지원 기기를 비롯, 작년 12월 선보인 스마트폰 형태 단말까지 전시해 5G 이동통신 분야에서의 앞선 기술력을 강조한다.

또 5G 이동통신으로 가능해질 미래 스마트 시티·스마트 팜·스마트 팩토리 등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 밖에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홈IoT의 허브 역할을 하는 AI 스피커 '갤럭시 홈', 업그레이드된 S펜과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로 소비자 사용성을 한층 강화한 '삼성 노트북 Pen S', 게이밍 특화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등 다양한 2019년 신제품을 전시한다.

◆사용 편의성과 연결성이 강화된 '디지털 콕핏 2019’

삼성전자는 사용자 경험과 안전성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콕핏 2019'를 전시한다. 

'디지털 콕핏'은 전년 대비 3개의 스크린이 추가돼 총 6개의 스크린으로 구성되며, 전 좌석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 삼성전자는 '뉴 빅스비'를 통해 차량 내·외부 기기간 연결성을 강화했다. 이는 집 안에서 '갤럭시 홈'을 통해 차량 주유 상태 확인이나 온도 제어가 가능하고 차 안에서 '스마트싱스'앱을 통해 집 안에 있는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 안전 운전 솔루션인 '차량용 전방 주시 카메라'와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실시간으로 주변 차량과 도로 상황을 알려주는 셀룰러 기반 '차량 통신 기술' 등도 소개된다. 

한편 삼성전자 DS(Device Solutions)부문은 거래선 상담을 위한 별도 공간을 마련해 빅데이터·전장 분야의 특화된 솔루션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019 CES 혁신상을 수상한 △256기가바이트(GB) 3차원 적층(3DS) DDR4 서버용 D램 모듈(RDIMM) △3.84테라바이트(TB) 용량의 Z-SSD △차량용 512기가바이트(GB) eUFS(embeded Universal Flash Storage) △LED 조명용 광원 패키지 △스마트 라이팅 센서 모듈 등을 전시하며 삼성전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초격차 제품들의 장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