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른 검색, 즉시예약, 간편한 취소 등 개편

<쿠팡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국내여행 카테고리 중 '숙박'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쉽고 빠른 검색 △예약 동시 즉시예약 △간편한 취소를 뼈대로 추진됐다. 선호 상품 추천 기능과 이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필터 기능 등을 강화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용자는 앞으로 '숙박 서비스'에서 원하는 날짜와 도착지(지역) 또는 숙소명을 입력해 예약 가능한 숙소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특히 평점, 테마 등의 필터를 사용해 이용자가 원하는 숙소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고객 평점 4.5점 이상의 숙박 시설 중 시설, 서비스, 안전, 위생 등 50여개 항목을 직접 평가해 인증한 '쿠팡인증펜션' 상품도 만날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은 대기 예약없이 구매와 동시에 예약을 확정할 수 있다. 5000여개 펜션 상품은 실시간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에서 구매한 숙박 상품은 판매자에게 별도 문의하지 않아도 '마이페이지'에서 바로 취소가 가능하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고객들이 원하는 쿠팡 여행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