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기여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자사 유료결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도메인 서비스인 '싼도메인'이 '2018년 국가도메인 등록대행자 고객만족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도메인 등록의 편의성, 신속성, 전문성 등 총 10개 항목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우수·개선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22일부터 11월29일까지 전국 20~60대 남녀 2027명을 대상으로 시장조사 기관인 트루이스를 통해 유무선 전화면접과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올해는 총 19개 kr도메인 등록 대행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싼도메인'은 전체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해 전체 평점 81.3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싼도메인은 메이크샵에서 운영하는 공식도메인 등록기관으로 지난 2013년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인증받았다.

서재우 싼도메인 팀장은 "2016년에 이어 다시 한번 '고객만족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