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ml 소용량 맥주…'소확행' 트렌드에 국내 첫 출시

기린이치방 <하이트진로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초소용량 맥주 ‘기린이치방 미니캔(이하 기린 미니캔)’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의 증가와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트렌드로 소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린 미니캔을 출시하게 됐다. 

기린 미니캔은 135ml로 기존 소용량 맥주(250ml)보다도 절반가량 작은 초소용량 맥주이다. 맥주의 시원한 첫 한모금이 생각날 때 제격이다.

일본에서 1990년도 출시된 기린 미니캔의 국내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주 중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편의점 판매도 검토 중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용량 맥주는 폭음 문화 대신,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가볍게 한 잔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린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가 2011년부터 독점 수입·판매를 시작한 후 매년 30% 이상씩 판매가 증가해 왔다. 지나해에는 전년대비 15% 가량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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