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김포한강신도시 운양지구에 무현금, 무서류 기반 디지털창구 특화점인 ‘KB디지털금융점’을 신규 개점했다고 3일 밝혔다.

‘KB디지털금융점’은 영업점 공간을 △디지털존 △웨이팅존 △컨설팅존으로 분리해 고객 중심의 상담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존에서는 고객이 대기시간 없이 STM(Smart Teller Machine), ATM(Automated Teller Machine), 공과금자동수납기 등을 통해 현금입출금, 카드발급, 공과금납부 등의 간편 뱅킹 업무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스마트매니저는 스탠딩창구에서 단순 제신고 등의 업무를 직접 처리해주고, 고객이 디지털기기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컨설팅존에서는 모든 고객이 개인화된 창구에서 전문적이고 편안한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 고객이 예약상담을 이용하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웨이팅존은 카페에 머무는 것 같은 편안하고 트렌디한 분위기의 별도 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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