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3일 진행된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교육부문 '사이버대학교분야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8회째를 맞이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8'은 81개 분야에 총 744 업체, 534개 웹사이트가 후보등록에 참여했고 심사를 거쳐 pc웹 12개부문, 모바일웹 2개 부문에 대한 우수 업체를 선발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는 지난 2017년 11월 개편된 메인페이지의 중앙 메뉴판에 +와 –버튼을 배치해 사용자 편의대로 메뉴판을 축약·재정렬 할 수 있는 '선택형 UI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 친화 인터페이스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사이버대학은 보편적인 웹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본교 홈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인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받은 바 있다. 또한 학생들의 더욱 편리한 학습을 위해 고품질 스마트폰 강의 'SCU WAVE 4.0'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학습이 가능하게 했다.

현재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이번에 신설된 전기전자공학과, 문예창작학과, NGO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을 비롯해 학과명을 새롭게 바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등 포함 총 30개 학과 전공 모집이 진행된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 ▲ NGO 글로벌개발협력전공(신설), 소프트웨어융합전공(신설)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신설)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예창작학과(신설)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이며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000년 국내 처음으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고 학교법인 신일학원(신일·중고등학교, 서울 사이버대)의 지원으로 현재 사이버대 중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를 비롯해 광주·대구·대전·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8개 지역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신·편입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입학전형과 관련하여 1월5일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3일과 10일에는 입학처장과 함께하는 카카오톡 온라인 입학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