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강원도 양양군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 

1일 오후 4시 12분께 강원 양양군 서면 송천리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과 산림 당국이 진화 중이다. 현재 산불진화대원과 소방대원 등 진화인력 677명과 산불 진화차와 소방펌프차 31대가 투입돼 산불 확산 저지선을 구축하며 추가 피해를 막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산불은 사람이 접근해 끄는 것은 불가능한 데다 야간에는 산불 진화 주력수단인 헬기마저 투입할 수 없어 산림 당국은 산불이 번지는 방향을 지켜보며 진화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산림 당국은 현재까지 10㏊가 탄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아직 큰 불길을 잡지 못해 피해면적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불길이 능선을 따라 인근 마을과 장애인 복지시설 두 방향으로 번지면서 양양군은 ‘송천리 주민은 마을회관으로 대피하라’는 재난문자를 보냈다. 이에 송천리 주민 40명이 마을회관으로 몸을 피했고, 복지시설에 있던 154명은 상평초등학교로 대피했다.

동해안산불방지센터에 따르면 2일 오전 7시부터 산림청, 소방 등을 포함한 헬기 12대와 소방, 산림청, 양양군, 의용소방대, 군부대 등 유관기관 1149명의 진화 인력을 투입해 산불진화에 나설 예정이다. 헬기로 주불이 잡히면 진화인력을 투입해 잔불 제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동원 진화 인력은 추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