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방송 캡처)

[한국정책신문=김유진 기자] 20대에서 50대까지의 소비자들을 아우르는 여성 스타들이 홈쇼핑 업계를 휩쓸고 있다.

지난 26일 GS홈쇼핑은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방송을 진행했다. 이른바 '견미리 팩트'로 불리는 해당 제품은 '올해의 모바일 홈쇼핑 대상'(홈쇼핑모아 선정)을 차지하며 2018년을 휩쓴 품목. 견미리를 모델로 내세운 마케팅이 선풍적인 호응을 이끌어내는 데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견미리 앞에 도전장을 내민 홈쇼핑 신예 스타라면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대표적이다. 홍진영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직접 런칭한 '홍샷 파운데이션'을 통해 홈쇼핑 업계에 데뷔했다. 지난 22일 롯데홈쇼핑이 선보이기도 했던 해당 제품은 홍진영의 직접 출연 등 적극적 마케팅으로 영역을 넓히는 중이다. 관련해 홍진영은 12일 MBC '라디오스타' 출연 당시 "홈쇼핑과 면세점에 제가 런칭한 제품들이 입점했다"라며 "제가 직접 사용하는 만큼 성분에 많은 신경을 썼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화장품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 스타덤과 호감 이미지를 동력으로 한 여성 연예인의 뷰티업계 활동은 판매 창구가 다양화 되면서 청신호가 켜졌다. 견미리와 홍진영을 시작으로 뷰티 업계가 여성 스타의 새로운 활동 영역이 되어가는 건 그래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