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1월 멘토-멘티, 주 2회 학습활동 진행…'허그투게더 멘토링' 성료

21일 HUG 본사 대강당에서 허그투게더 멘토링 멘토와 멘트들이 수료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대표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21일 지역대학생과 청소년 대상 역량강화 지원 프로그램인 ‘허그투게더 멘토링’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HUG는 부산지역 대학생과 청소년의 재능개발·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부터 부산대학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3자 협약을 맺고  ‘허그투게더 멘토링’ 사업을 추진했다.

멘토(대학생 20명)의 취업역량 개발분야와 멘티(청소년 20명)의 학습 희망분야를 고려해, 맞춤형으로 매칭된 이들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개별 학습활동을 진행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는 월 35만원의 취업역량 개발비와 학점을, 멘티는 재능개발비와 맞춤형 수업을 지원받았다. 

이날 수료식은 멘토가 멘티에게 보내는 응원영상 감상, 우수멘토­멘티 커플 시상식, 활동소감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멘토로 참여한 김태우 학생(부산대 경영학과 4학년)은 “저를 믿고 열심히 따라와 준 멘티와의 멘토링을 통해 얻은 자신감과 책임감으로 막막하던 취업에 대해서도 희망을 얻을 수 있었고 멘토링 지원으로 취업 준비 부담을 덜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HUG는 HUG 투게더 멘토링 뿐만 아니라 중학생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 발달장애 청년 문화·예술 아카데미 후원, 대학생 봉사단 운영 등 지역인재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