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리니지M 등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에 캐릭터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연말을 맞아 주요 게임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블레이드&소울 크리스마스 이벤트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한국정책신문=나원재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연말을 맞아 주요 게임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엔씨는 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와 게임 내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엔씨는 우선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의 ‘크리스마스의 선물’ 이벤트를 내년 1월9일까지 진행한다.

블소 이용자는 블소의 일일도전을 완료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크리스마스 달장식’과 성장 재료(월석 결정, 영석 결정 등)를 받는다.

‘크리스마스 달장식’은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지난 시즌의 크리스마스 기념 아이템(의상, 장식, 환영무기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엔씨는 이와 함께 1월9일까지 제휴 PC방 이벤트도 이어간다. 이용자는 제휴 PC방에서 블소를 즐기면 PC방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PC방 포인트는 소환수 전용 크리스마스 의상(적설냥)과 모자, 장식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소는 ‘선계, 빛이 가둔 진실’의 두 번째 업데이트로 ‘사슬군도 단체전’ 콘텐츠도 추가했다. 단체전은 3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최대 20개 팀이 한 공간에서 전투를 펼쳐 마지막까지 생존한 팀이 승리한다.

이용자는 사슬군도에서 △단체전 전용 스킬 3종(필사즉생, 사슬투척, 대규모 소환) △특정 몬스터(영수)를 처치해 블소 대표 캐릭터인 ‘홍석근’으로 변신 △나무 또는 건물 위의 적을 끌어내릴 수 있는 ‘중력 아이템’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는 MMORPG ‘아이온’의 ‘보물 사냥꾼 황금삼&홍삼이’ 이벤트도 한창이다. 엔씨는 내년 1월9일까지 황금삼·홍삼이 NPC(논 플레이어 캐릭터, 게임 유저에게 아이템 제공하는 가상 캐릭터)의 안내에 따라 각종 ‘보물사냥’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온 이용자는 다양한 미션(게임 접속, 빨간 코 그란케르 몬스터 처치 등)에 참여해 ‘찢어진 보물지도’를 획득할 수 있다.

찢어진 보물지도 10개를 모으면 ‘미확인 보물지도’를 제작할 수 있다. ‘고고학자 이오니온’ NPC에게 미확인 보물지도를 식별 요청하면 보물지도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지도에서 안내하는 위치로 이동해 보물상자를 찾을 수 있다.

아이온은 ‘대왕 빨간 코 그란케르’ 몬스터 공략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매일 저녁 9시30분, 11시) 출현하는 대왕 빨간 코 그란케르를 공략하면 ‘그란케르의 궁극 보물지도’, ‘그란케르의 궁극 보물상자 열쇠’ 등을 받을 수 있다.

빨간 코 그란케르(일반·대왕) 몬스터를 처치해 ‘빨간 코 그란케르 뿔’을 수집하는 필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녹용 전문가 바카키’ NPC에게 빨간 코 그란케르 뿔을 전하면 ‘스킬 구슬’을 얻는다. 이용자는 스킬 구슬을 사용해 ‘포획’, ‘질주’, ‘공중 속박’ 등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엔씨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 4종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엔씨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2018 아덴 소식지’ △THANK YOU 2018! 리니지M 기네스&어워드 △혈맹 송년회 인증샷 등 3종의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오는 31일까지 2018년 한 해 동안 리니지M에서 겪은 사건을 올리는 ‘2018 아덴 소식지’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서 응모할 수 있다.

엔씨는 우수작품을 선정해 순금 황금 복돼지, 갤럭시 노트9, 구글 기프트카드(100만원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네스&어워드’는 2018년의 이색 기록을 선정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오는 28일까지 가장 궁금한 기록(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은 캐릭터 등)을 이벤트 게시판에서 투표할 수 있다. 실제 기록의 주인공은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는 31일까지 혈맹의 모임(온오프라인) 인증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 ‘혈맹 송년회 인증샷’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5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100만원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이와 함께 내년 1월2일까지 ‘악몽 잭의 습격을 저지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악몽 잭의 장비’를 강화해 컬렉션을 등록하거나 영웅 변신·마법인형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악몽 잭의 장비’는 이벤트 던전(파타라시 마을)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하거나 마을의 이벤트 상인에게서 아데나(게임내 재화)로 구입할 수 있다.

엔씨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파이널 블레이드’의 신규 영웅도 업데이트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영웅 2종을 공개했다. 신규 영웅은 술사 고정 초월 영웅 ‘환몽리아’와 술사 고정 강림 영웅 ‘리아’다.

환몽리아는 ‘별빛의 외침(분노)’ 스킬을 사용해 적 5인을 높은 확률로 기절시킬 수 있다. 술사 고정 강림 영웅 리아는 ‘옛 노래(패시브)’ 스킬을 발휘해 높은 확률로 아군의 피해 감소 버프(Buff)를 발동시킨다.

엔씨는 이를 기념해 내년 1월8일까지 이벤트 3종을 마련했다.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성탄목 미니게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게임 화면 속 ‘눈꽃 결정’, ‘트리 장식’ 등을 터치해 점수를 얻는 이벤트다. 획득한 점수에 따라 교환소에서 ‘영혼 호리병’, ‘천년호리 정수’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검은 돈 추격’ 전투에 참여해 보상을 받는 ‘검은 돈 추격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투를 통해 받은 ‘산타의 선물상자’를 개봉하면 ‘초월의 정수’, ‘마신의 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초월 각성 강화 단계에 따라 ‘은각의 정수’, ‘초월의 정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초월 각성 이벤트’도 연다.

한편 엔씨는 지난 20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 양의지, 이대호, 이정후 등 ‘2018 골든글러브 수상자’로 선정된 선수들을 신규 골든글러브 카드로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레전드의 동상, 명인의 단서, 골든글러브 위시팩 등 하루에 1가지씩 제공되는 특별 일일 접속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오는 27일 저녁 8시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프로야구 H2만의 연말 시상식인 ‘2018 H2 글로브 어워드(GLOVE AWARDS)’를 개최한다.

엔씨는 프로야구 H2에서 올해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 카드를 공개한다.

엔씨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서 4종의 이벤트도 진행하고, 이외 주요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