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뮤지컬, 난타, 악기연주 등 문화예술공연 개최

18일 부산문화회관에서 열린 '눈부신하루' 공연에 이진용 HUG 자산관리본부장(둘째줄 왼쪽다섯번째), 이경혜 문화복지공감 대표(둘째줄 왼쪽여섯번째), 이상국 부산 어깨동무 나눔봉사단 단장(앞줄 왼쪽세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장애인직업훈련적응센터 훈련생 25명, 자원봉사자 등이 공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대표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18일 부산문화회관 중극장에서 발달장애 청년들의 뮤지컬, 난타, 악기연주 등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공연 ‘눈부신 하루’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HUG가 주최하고 부산어깨동무나눔봉사단과 문화복지공감이 공동 주관하는 ‘눈부신 하루’는 HUG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의 예술적 재능을 개발하고 사회 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HUG 후원금을 바탕으로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뮤지컬, 악기연주, 공예 수업 등 부산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 훈련생들의 문화·예술적 잠재 능력 개발을 위한 문화·예술 아카데미가 운영됐다.

훈련생 25명은 이번 ‘눈부신 하루’를 통해 문화·예술 아카데미에서 5개월간 갈고 닦은 실력을 시민과 HUG 임직원들에게 선보였다.

또, HUG는 발달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시민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해 발달장애 청년을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와 공연관람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장애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눈부신 하루를 추진했다”며 “이번 공연이 발달장애 청년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잠재적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