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1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 448가구…A12블록 지하 4층~지상 20층, 9개동, 542가구

판교 더샵 포레스트 조감도. <포스코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포스코건설(대표 이영훈)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 대장지구 A11, A12블록에서 분양하는 ‘판교 더샵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을 14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설계되며, 총 990가구로 구성된다.

A11블록에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7개동, 448가구가, A12블록에는 지하 4층~지상 20층, 9개동, 542가구가 들어선다.

청약 일정은 오는 24일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6일 1순위 청약 접수를 받으며 내년 1월4일 당첨자 발표,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계약이 진행된다.

단지는 전 가구가 남향 위주의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특히, 판교 대장지구 내에서도 태봉산을 가장 많이 접하고 있는 입지인 점을 살려 녹지 조망권을 최대로 확보했다고 포스코건설은 설명했다.

또, 판교 더샵 포레스트엔 더샵 최초로 경동 나비엔과 협력한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이 유상옵션으로 제공된다.

이 시스템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5단계의 청정시스템으로 에어 모니터를 통한 실내 공기질 체크가 가능하다. 에어 룸 콘트롤러를 이용해 상황에 맞게 작동 모드를 설정할 수도 있다.

아울러 카카오i(아이)와 협력한 ‘스마트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음성 명령이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스마트 홈 제어가 가능한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가 세대별로 1개씩 무상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정관리, 조명, 환기, 가스밸브 등 제어와 택배 ∙ 관리비 조회 등이 가능하다.

교통환경은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분당~수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용이하다. 동막로를 통해 분당신도시로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판교 대장지구 내 초∙중교가 계획돼 있으며, 고등학교는 분당구 내에 배정될 예정이다. 서현∙정자, 미금 학원가와도 가깝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판교 더샵 포레스트는 판교 대장지구 내에서도 가장 자연 친화적인 숲세권 입지는 물론 더샵 브랜드의 헤아림 철학이 담긴 우수한 상품성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장동 236-1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