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교동 팟빵 사옥 1층에 위치

<코리아센터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몰테일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는 피규어,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키덜트 등을 전시하고 판매,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래소 '몰테일토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몰테일은 피규어, 아트토이 저변확대 차원에서 '몰테일토이'를 약 79평 규모(261㎡)로 서울 서교동 팟빵 사옥 1층에 오픈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몰테일은 베어브릭, 카우스 전문 전시관 등을 운영하고, 콜렉터와 콜렉터간의 작품 전시와 재판매, 구매, 공동구매 등을 비롯해 건담시리즈, 레고와 같이 직접 제작해야 하는 제작소 등으로 활용된다.

'몰테일토이'는 전시와 함께 로비층(L층) 몰테일어반카페를 사용하여 오프라인 커뮤니티 운영도 계획하고 있으며, 아트토이, 피규어 등은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여 소개하는 방안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오픈을 기념하여 3개월동안 무료 전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특히 플로우마켓 형식으로 몰테일 일본 현지 상품기획자(MD)들과 협업해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을 공동구매하고 구매가격 안정화에 힘을 보탠다. 

아울러 콜렉터가 수집한 피규어를 좀더 돋보이게 하기위한 일환으로 많은 콜렉터들이 피규어에 맞는 임팩트파츠를 몰테일 중국 현지 상품기획자들과 함께 조달한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마니아들을 위해 피규어, 아트토이, 임팩트파츠 등을 최적화 서비스로 제공하고, 정보교류까지 할 수 있는 성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