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만에 가격인상…공급가 기준 7.7% 계획

바나나맛우유 <빙그레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빙그레(대표 박영준)는 내년 초 바나나맛우유류(단지 용기 가공유 전 제품) 가격 인상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바나나맛우유의 가격 인상폭은 공급가 기준으로 7.7%를 계획하고 있다. 유통채널별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상 시기는 유통채널 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내년 1월 말에서 2월 초로 예상되며 공급가 인상에 따라 소비자가도 편의점 기준 개당 1300원에서 1400원으로 인상될 것으로 보인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의 마지막 가격인상은 지난 2013년으로 내년 인상될 경우 6년 만이다.

빙그레는 “지난 기간 동안 여러 인상요인을 내부적으로 흡수해왔으나 더 이상 감내할 수 없어 불가피하게 인상하게 됐다”고 인상 이유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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