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이통3사 '뉴 아이패드 프로' 7일 출시SKT 8개 모델, KT 4개 모델…LGU+ '입고알림' 서비스
<뉴 아이패드 프로>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국내 이동통신3사가 오는 7일 애플의 새로운 태블릿PC '뉴 아이패드 프로(New iPad Pro)'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12.9인치 2종을 각사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뉴 아이패드 프로'는 두께 5.9센티미터(m)에 무게는 11인치 모델 기준으로 468그램(g)으로, 가벼우면서도 얇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또, 홈버튼이 없고, 베젤리스 ‘리퀴드 레티나(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가운데, 'A7-코어(Core)'와 'A12X 바이오닉칩'이 탑재돼 전작 대비 2배 빠르게 그래픽을 처리할 수 있다. 

특히 '뉴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패드 시리즈 중 처음으로 '페이스ID' 기능과 10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사용 시간으로 증강현실(AR)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텔레콤은 오는 7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에서 '뉴 아이패드 프로' 판매를 시작한다. 화면과 내장메모리 크기가 다른 총 8모델을 출시한다.

SK텔레콤 '뉴 아이패드 프로' 출고가는 117만7000원~244만2000원이다. 공시지원금은 'T탭 18요금제(월1만9800원)' 기준 9만5000원이다.

KT도 같은 날 대리점과 'KT숍'을 통해 '뉴 아이패드 프로'를 64GB에서 1TB까지 총 4종류를 판매한다.

KT는 신규 USB-C 커넥터가 라이팅(Lighting) 커넥터를 대체해 외부 5K 디스플레이에 연결하거나 고대역폭 전송을 지원해 카메라나 악기, 기타 액세서리와 최대 두 배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KT '뉴 아이패드 프로'는 '데이터투게더 라지(Large)'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투게더 라지는 월 1만1000원에 데이터 1G를 제공, 모회선인 롱텀레볼루션(LTE)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공유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KT '데이터ON' 프리미엄 사용자는 데이터투게더 라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50GB 데이터가 제공된다. 데이터ON 비디오 이용자의 경우, 데이터투게더 라지로 모회선의 기본 제공량인 100G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도 공식 온라인몰 'U+숍(Shop)'에서 '뉴 아이패드 프로' 구매자들을 위해 '입고알림 신청'을 제공한다. 입고알림을 신청한 이용자는 7일부터 기기 입고에 따라 순차적으로 연락을 받을 수 있다.

백소민 기자  bsm@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T#KT#LGU#신형아이패드

백소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