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조 과정에서부터 맥주·와인 혼합…'맥주족·와인족' 모두 만족

일리걸 와인비어 <미니스톱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편의점 미니스톱(대표 심관섭)은 국내 처음으로 와인과 맥주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와인 맥주 ‘일리걸 와인비어’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미니스톱은 편의점에서 맥주뿐만 아니라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이 지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맥주족과 와인족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와인맥주를 선보였다.

일리걸 와인비어는 이름처럼 기존 양조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주류다. 기존 주류베이스에 다른 재료를 첨가한 칵테일류가 아닌, 양조 과정에서부터 두 가지 주류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칠레에서 유일하게 와이너리 소유 포도밭의 포도로만 와인을 생산하는 ‘비냐벤티스케로’에서 프라하 최고급 홉인 사츠(SAAZ)홉과 소비뇽 블랑을 원재료로 사용한 와인을 병입 후 2차 발효시켜 만들었다. 

사츠홉만이 가지는 꽃 향과 맥주의 쌉싸름한 맛을 소비뇽블랑의 산미와 허브향이 감싸주어 부드러운 거품과 함께 깔끔한 여운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5500원이다.

김재선 미니스톱 주류·음료팀 MD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주류인 와인맥주를 도입함으로써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했다”며 “일리걸 와인비어는 어떠한 분위기에도 잘 어울려 부담 없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